자주 묻는 질문

Q 비사업자도 카드결제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?

네. 사업자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. 노점상 샵인샵 등 전부 가능합니다.

Q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제출서류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?

개인: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, 신분증 법인: 사업자등록증, 법인통장사본, 법인 등기부 등본, 대표자 신분증 상황에 따라 보완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오프라인 매장은 해당 서류만 구비하시면 가능합니다.

Q 온라인 결제를 하고 싶은데 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?

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, 홈페이지(또는 SNS URL), 상품페이지가 필요합니다. 일부 PG사는 전자상거래 미등록 시 해당 내역 등록이 필요합니다. 신규 사업자는 심사기준이 엄격하기 때문에 기존 매출 또는 공장 또는 매입자료 등이 정확해야 합니다.

Q 홈페이지가 없어도 온라인 카드결제를 할 수 있나요?

간편 결제 또는 PG API 연동이 없는 링크결제 방식을 통해 가능합니다. 또한 상품정보를 상세히 기재한 문서나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.

Q 수기결제는 어떻게 가능한가요?

카드 번호를 수기로 입력하는 MOTO(수기결제) 방식을 뜻합니다. 높은 리스크로 심사 기준이 까다롭고, 보증금 또는 예치금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.

Q 수기결제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
신용판매 동의서, 고객 신분증/카드 사진, 주문서, 거래내역 증빙자료, 사업자등록증 등이 필요합니다.

Q 카드결제 입금은 언제 정산되나요?

국내 PG사는 통상적으로 영업일 기준으로 D+3 정산되고 있지만, 프라임 플레이에서는 수수료와 조건에 따라 즉시 또는 다음날에 정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Q 정산 계좌는 사업자 명의여야 하나요?

본인 명의의 통장이 아닌 경우 정산 계좌 실질 명의주와의 관계를 증명하는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.

Q 신청부터 결제까지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?

간편 결제: 당일부터 2일 내 오픈이 가능합니다. 온라인 쇼핑몰 연동: API 개발에 따라 달라지지만 통상 2주 이내 심사까지 세팅됩니다. 수기결제: 3일 이상 심사 후 계약됩니다.

Q PG 계약 후 별도로 카드단말기를 설치해야 하나요?

온라인 결제는 단말기없이 가능하며, 오프라인에서 카드결제를 원할 경우 단말기를 별도 설치해야 합니다. 단말기 계약은 구매와 임대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임대의 경우 1년 약정 및 통신료 납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